오픈 폰트 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 글꼴

아리따 글꼴


아모레퍼시픽의 정신을 담아 문화나눔을 합니다.
‘아리따’라는 이름은 시경(詩經)의 ‘아리따운 아가씨 요조숙녀(窈窕淑女)’에서 따온 사랑스럽고 아리따운 여성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2005년부터 아리따 글꼴을 개발하기 시작하여 자족별로 개발이 완료되는 대로 일반인들에게 공개하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문화를 통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은 아리따 글꼴이 기업 아이덴티티의 전용 글꼴로서의 역할을 실행할뿐만 아니라 대중에게 널리 보급하여 나눔의 가치가 공유되길 희망합니다.



2005년, 아모레퍼시픽의 품격있는 말씨를 들려주기 위해 만든 본문용 글꼴입니다. 기존의 딱딱하고 남성적인 돋움체에서 벗어나 부드러운 곡선이 돋보이는 새로운 표정의 돋움을 제시했습니다.
AritaDotum


부드럽고 우아한 표정을 지닌 휴머니스트 산세리프 계열(Humanist Sans Serif Style)의 로마자 글꼴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아시아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 세계와 나누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AritaSans


아리따부리는 다양한 쓰임을 고려한, 아리따의 새로운 글꼴계열입니다. 아리따부리는 본문용으로 개발된 글꼴이지만, HairLine이라는 새로운 굵기의 글자가족을 개발하여 쓰임의 범위를 넓혔습니다.
Aritaburi


웹에서 사용방법

CSS 작성 예제

오픈 폰트 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 글꼴 오픈 폰트 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 글꼴 Reviewed by jieun on 오후 1:58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